LACLE K - 라클K

소통과 참여 중심의 한국형 원격 회의/교육 플랫폼, 라클K
라클K는 PC에서 이용이 가능하며,
Chrome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.

교사 수업용사이트는 LMS Center에서
계정 생성 및 수업 생성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영어 동사의 종류 자동사와 타동사 차이점 구분하기
  • 2022-01-06
안녕하세요. 라클K 입니다.

영어공부를 하면서 기본이지만 매번 헷갈리는 것이 바로 동사입니다. 영어 동사에는 대표적으로 자동사와 타동사로 구분을 지을 수 있는데 정확한 차이점을 인지하지 못한다면 문제풀이 시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평소 공부를 할 때 동사 종류를 정확히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.








1) 완전자동사

- 완전자동사의 경우 보어와 목적어가 필요하지 않은 동사입니다. <주어+자동사>의 1형식 문장의 형태를 갖고 있으며 "주어가 동사한다~" 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. 주어와 자동사만으로도 의미가 충분치 않다면 전치사구와 부사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
ex) Our class begins at 09:00. (우리의 수업은 9시에 시작한다.)




2) 불완전자동사

- 불완전자동사는 보어를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목적어도 필요하지 않아 <주어+동사+주격보어>의 2형식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. 보어는 명사 혹은 형용사가 되며, 주어의 상태를 설명해주기 때문에 주격보어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.

ex) The leaves turned green. (나뭇잎들이 초록색으로 변했다.)










3) 완전타동사

- 완전타동사는 보어 대신 목적어만을 필요로 하는 동사를 일컫습니다. <주어+동사+목적어> 형태로 3형식 문장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.

ex) I know his name. (나는 그의 이름을 안다.)




4) 불완전타동사

- 불완전타동사는 목적어와 목적어를 부연 설명하는 목적보어를 필요로 합니다. <주어+동사+목적어+보어>의 5형식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.


ex) The news made him sad. (그 뉴스를 보고 그는 슬펐다.)